010000신한은행 새희망드림대출은행권 대출 이용이 어려운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서민지원 소액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은행권을 벗어난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높은 금리는 물론 추후 1금융권 대출 이용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에게 적당한 상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정확한 자격기준 그리고 이외의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새희망드림대출 자격기준

신한은행 새희망드림대출은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대상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여신심사 기준에 의해 대출 저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
  •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며 외부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NICE 또는 KCB) 1 ~ 10등급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초과 4천5백만원 이하이며 신용평가기관 신용등급(NICE 또는 KCB) 6 ~ 10등급

단,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상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된자,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및 당행 여신심사 기준에서 제외되는자는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고 1,000만원 입니다. (연소득의 70% – 당/타행신용대출)

대출금리

최저금리는 4.18% 입니다. 기본금리는 5.18% 이며 우대금리는 연 최고 1.00% 입니다. 기준금리는 1년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금리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0.2% 우대, 최대 1.0% 우대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적 차상위 계층)
    – 근로장려금수급자
    – 한부모가정
    – 다자녀가정(1가구 만 19세미만 3자녀이상)
    – 다문화가정
    –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및 공과금(지로) 이체고객
    – 신용(체크카드 가입 또는 결제계좌 전환고객
    – 급여이체 기거래 또는 신규거래시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12개월(최장 10년까지 1년 이내 단위로 연장가능)
  • 원(리)금분할상환 : 12개월 이상 60개월 이내 (거치기간은 약정기간의 1/3범위 내에서 최대 1년까지 가능)

신한은행 새희망드림대출은 서민지원 대출로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종료전 언제든지 대출원금에 대한 소액상환을 하여도 발생하는 비용이 없습니다. 대출원금을 줄여 납입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준비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등의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 혜택 항목에 해당되는 사람의 경우 해당 항목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약정일에 이자 납입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대출종료까지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연체이력 등재 등의 불이익을 받게되어 추후 대출이용시 제약이 따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