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징검다리론 대출은 서민금융대출 성실상환자 또는 완제한 사람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대출상품입니다. 4대서민대출에 해당하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을 성실상환한자에 대해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입니다. 정확한 신청조건과 대출한도, 금리 등 정보를 확인하겠습니다.

우리 징검다리론 신청조건

우리 징검다리론 대출은 4대서민대출을 완제하거나 성실상환한 외부신용등급(CB) 5등급 이상인 대상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실상환자는 신청일 현재 연체가 없어야 하며, 서민대출을 2년 이상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출금의 75% 이상을 상환한 상태여야 합니다.

단, 새희망홀씨대출 또는 바꿔드림론 상환자의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서 취급한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대출한도금액이 산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금리 연 3.77% 입니다. 기준금리는 기간별 고정금리, 3개월 KORIBOR금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산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소득, 신용도 등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3%P 가능합니다. 세 개의 우대금리 가능 항목이 있으며 각 0.1%P 우대 가능한 항목입니다. 모두 만족하는 경우 연 0.3%P 우대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가능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문화가정
  •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 기초생활수급권자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월단위 약정이며 최대 5년이내 설정가능합니다.

대출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며 대출기간의 1/3 범위 내에서 최대 1년간 거치기간 운용 가능합니다.

단, 타 은행의 햇살론, 미소금융 대출은 전액 상환한 경우 해당 취급기관의 ‘성실상환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타행의 서민금융상품을 성실상환중인 대상은 해당기관의 ‘금융거래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준비서류

우리 징검다리론 신청자가 준비해야 할 서류는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자료 그리고 신분증입니다. 이외에 신청인에 따라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우리 징검다리론 대출은 매 6개월마다 연체없이 거래할 경우 연 0.1%씩 금리를 감면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대출 만기 전 언제든지 대출금액에 대한 상환을 하여도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으며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끝으로 금리인하요구권신청이 가능해, 금리인하요구가 받아들여지면 조금 더 낮은 금리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실행중 금리인하요구가 받아들여지는 경우 다시 금리가 산정됩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