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의 소액대출로 영업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로 신청하는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간단하게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신용등급을 조회한 뒤 바로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격조건과 한도 그리고 금리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안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 1~8등급에 해당하며 다음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대상이 신청 및 실행가능합니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가능자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자
  • 회생,파산, 면책 신청사실이 없으며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자
  • 당행 또는 타행 대출 연체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자

대출한도 및 대출기간

대출한도는 300만원 이내에서 한도가 산정되어 결정되는 소액대출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대출 만기 전 모두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 대출 연장이 필요합니다. 연장신청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연장신청이 불가능하거나 일부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연장은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및 상환방식

대출금리는 연 최저 3.175% ~ 최고 13.632% 정도입니다.

기준금리 연 0.877%, 가산금리 연 2.398% ~ 12.755%, 우대금리 연 0.100% 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및 신청자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우대금리는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시 적용됩니다.

약정일 기준 미납금액 발생시 연체이자가 발생하며 최고 연15% 적용됩니다.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신용도판단정보 등재가 되어 신용/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대출 이용시 제한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대출기간내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참고사항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통장에 신청한 대출한도금액이 입금되는것이 아니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한도부여가 됩니다. 따라서 미사용시 이자 부과가 되지 않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신규할 때 계약한 금리를 적용하여 매월 납부일에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납부가 이루어집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을 실행하는것만으로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은 없지만, 현재 신용등급과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