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징검다리론은 정책 서민금융 대출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은행 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입니다. 정확하게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대출한도와 금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신한 징검다리론 대출은 신청일 현재 4대 서민대출에 해당되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중 어떤 하나의 상품을 성실상환했으며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는 대상이 신청자격에 충족됩니다.

  1. 4대 서민대출 중 어느 한 상품을 완제하였거나 현재 이용중인 4대 서민대출의 실행기간이 2년 이상되었으며 대출금액의 75% 이상을 상환한 대상
  2. 신청일 현재 CB등급이 5등급 이상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대상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충족한 대상이라 할지라도 소득, 신용도, 연체이력 등에 따라 심사결과에 의해 대출 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기존 신한은행 신용대출 포함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한도산정

내부 신용등급대출한도
1 ~ 2 등급연소득 X 100% – 당/타행 신용대출
3~ 6 등급연소득 X 80% – 당/타행 신용대출
7등급 이하연소득 X 60% – 당/타행 신용대출

대출금리

대출 최저금리는 2.65% 입니다.

실제 적용되는 한도 및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 소득, 대출금액, 자금용도 등 여러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심사시 실제 적용되는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사회취약계층에 해당되는 경우 최대 1.0% 우대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항목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정(1가구 만19세미만 3자녀), 다문화가정, 만60세 부모부양자 입니다.

항목별로 각 0.2% 우대 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5년이내이며 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내 설정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분할상환, 원리금분할상환 방식 두 가지 있습니다. 분할상환 대출로써 대출기한 연기는 불가능합니다.

대출만기전 대출금액 상환을 못할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나아가 연체가 계속될 경우 이력이 남게 되어 추후 금융활동시 제약을 받게될 수 있습니다.

신청시 준비서류

재직확인서류소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햇살론 또는 미소금융 성실상환자는, 성실상환 완제확인서 또는 증명서(완제여부 확인) 또는 금융거래확인서(완제 또는 75% 이상 상환여부확인)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더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