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업자대출은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의 가계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상품입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을 선택하는 경우 최초 약정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를 자유롭게 증액,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확한 대출자격과 한도 그리고 금리 등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사업자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 사업자대출은 다음의 항목 중 하나에 해당되는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 직업운동가 등

신청자격에 만족된다 하더라도 대출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당행 심사시 대출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무보증 최고 1억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금융소외계층 기본한도 부여대상의 경우 신용대출 결과에 따라 기본한도가 부여됩니다. 다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1~2등급3~4등급5~6등급
기본한도300만원200만원100만원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3.37% ~ 4.29% 입니다.

기준금리 금융채6개월 변동금리 0.79%이며 가산금리는 3.48%, 우대금리는 최고 0.9% 입니다.

기준금리 금융채12개월 변동금리 0.87%이며 가산금리는 3.42%, 우대금리는 최고 0.9% 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참고로 종합통장자동대출 선택시에는 연 0.5%P 추가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P 우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급여이체 등 쉽게 생각하여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대금리는 항목별로 나뉘어져 있으며 0.9%P 이상을 넘길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자마다 상이하니 대출 상담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심사결과에 의해 금리인하요구가 받아들여지면 더 낮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과 대출상환방식

  •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 (최장 10년이내 기한연장 가능)
    단,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다음 항목 중 선택하여야 합니다.
    –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 ~ 최장 5년 이내
    –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가능

준비서류

본인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본인 신분증을 필히 지참하여야 합니다. 또한 소득금액 증명원 등 연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최근 2개년도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필요
  •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 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 등 필요

유의사항 안내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혹은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해 지체한 경우에는 대출잔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연체이력이 등록되면 추후 금융상품 이용시 제한되는 등의 불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