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생활안정자금 중금리대출로 영업점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인 상품이라 자유롭게 상환가능한 특징이 있는데요. 이 상품의 대출한도와 금리, 신청자격 등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우리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가능하여야 하며 우리은행의 심사를 충족하는 개인 혹은 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건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급여소득자 : 현직장 재직 3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1천5백만원 이상
  • 사업소득자 :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1천만원 이상
  • 연금소득자 : 공적연금수령 1회 이상이며 연소득 1천만원 이상

조건에 충족하는 신청자라도 연체이력, 신용 등의 조건에 의해서 대출심사에 의해 대출부적격자로 판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금리 안내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 최대 2천만원 입니다. 단, CB 6+ ~ 7- 구간인 경우 최대 500만원이내에서 대출한도금액이 산정이 됩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5년이상 고정금리 1.39%이며 가산금리는 2.28% 입니다. 우대금리는 연 최고 0.10% 우대 가능하며 최저금리는 3.57% 입니다.

기준금리 3개월 KORIBOR 0.66% 이며 가산금리는 2.74% 입니다. 우대금리는 연 최고 0.10% 우대 가능하며 최저금리는 3.30% 입니다.

가산금리는 우리은행 심사에 의해 산출되며 신청자의 소득, 신용도, 대출금액, 거래실적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우대금리는 연 최고 0.1%P 우대가능하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금융자산정보 수집 이용 동의시 받을 수 있습니다.

글의 시작에서 말씀드렸듯이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인 상품입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인하요구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금리를 다시 산정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는 무조건 받아들여지지는 않으며 당행 심사결과에 의해 반려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안내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 이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혹은 원리금균긍분할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앱 등 채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상환 가능합니다.

관련서류

  • 급여소득자
    – 재직자료 : 재직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 소득자료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국민연금-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건강 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 사업소득자
    – 재직자료 : 사업자등록증(확인원), 위(탁)촉계약서 등 재직사실 확인서
    – 소득자료 : 소득금액증명원, 국민연금-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건강 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
  • 연금소득자
    – 재직자료 : 연금수급증명서
    – 소득자료 :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또는 연금통장 사본 등

유의사항 안내

대출여부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는 당행의 심사기준과 신청자의 신용 등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시일내 타금융기관 대출신청(한도조회 포함) 횟수가 과다한 경우 승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납입/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 이자율이 적용되며 신용도하락 및 예금 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리스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