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서류를 준비해 영업점을 내방할 필요 없이 신한 쏠(SOL)앱을 통해 심사부터 실행까지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정확한 대출자격기준과 한도 및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자격기준

신한은행 공무원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립, 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합니다. 다음의 세부 조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는 납부하고 있는자

기본 조건에 충족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신한은행 심사 결과로 따라 대출실행 부적격자로 판정되면 대출실행이 불가능합니다.

대출한도와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단, 마이너스 통장시 최대 1억원 이내입니다.

대출한도는 대출 신청인의 조건에 의해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2.68% ~ 최고 2.80% 입니다.

기준금리는 6개월 금융채 변동금리, 12개월 금융채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0.6%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방식의 경우 연 0.5% 금리가 가산되며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매일 금리가 변경되니 대출실행시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연 0.6%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정금액 급여이체시 0.4%, 신한은행 신용/체크 카드 이용시 0.2%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적용된 우대금리는 실행일로부터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매달 실제거래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하여 충족되는 우대금리만 적용금리에 반영됩니다.

대출한도금액과 대출금리 모두 신청인의 세부조건에 의해 심사시 정해집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안내

대출기간은 최장 1년이며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가능하며 심사에 따라 연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매달 이자를 압부하고 원금은 만기일까지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만기일 전 대출원금에 대한 소액상환을 통해 대출원금을 줄여 매달 납입하는 이자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안내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의 경우 모바일 쏠(SOL)앱을 통해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자동으로 소득 및 재직 정보를 스크래핑하는데, 자동확인이 불가능한경우 서류를 직접 준비하여 제출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자납입이 연체되거나 대출원금 미상환시 연체금리가 최고 15% 이내로 적용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끝으로, 신청인은 본인의 신용이 상승했다고 판단되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용되는 경우 더 좋은 금리로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대출 리스트

댓글 남기기